본문 바로가기
짤막한 명대사

JTBC 웰컴투 삼달리 14회 "우리 그냥 사랑하자"

by sonohee 2024. 1. 16.
반응형

출처 넷플릭스
출처 넷플릭스

삼달

용필아. 우리 어릴 적에 사탕 먹으면 내가 만날 깨물 타이밍 놓쳐서 혓바닥 베였던 거 기억나?


용필

응, 기억나지. 그래서 내가 매일 알려줬잖아. 깨물 때 되면


삼달

응. 분명히 아주 어릴 때부터 그랬는데 너랑 헤어지고 보니까 그 나이 때까지도 그걸 못 고쳤더라고, 내가? 네가 평생 알려줄 줄 알았나 봐.


용필

그래서 계속 베였어?


삼달

아니, 그동안은 사탕 안 먹었어. 괜히 먹었다가 베이면은 또 네 생각나니까.. 그럼 또 네 아프니까.. 그냥 그 뒤로 사탕을 안 먹었어. 그냥 죽어라 일만 하고 너와 관련된 거는 다 외면하고 덮었어. 뭐, 잘되지는 않았는데.. 근데 너는 아니었네? 너는 덮으려고도 잊으려고도 안 한 것 같아서... 내 옆에 조용필이 없던 시간이 한 번도 없었던 것 같다고.. 너 안 아팠어?

반응형

출처 넷플릭스

용필

아팠어.. 응.. 아팠어.. 근데 내가 널 잊으려고 노력했다가 진짜 잊어버리면 어떡해? 네가 너무 보고 싶어서 너무 그리워서 떠올리려고 했는데 정말로 기억이 안 나 버리면 어떡해? 네가 나한테 어떤 사람인데? 삼달아, 나는 나한테 네가 없는 시간을 만들고 싶지 않았어. 그래서 그냥 그래서 나는 그냥 아예 안 잊었어.

출처 넷플릭스

삼달

용필아, 나 나 짝사랑 안 할래. 어, 나 안 할래! 너랑 나랑 8년을 노력했어. 근데 안 되잖아. 어? 안 되는 거 어떡해? 우리 짝사랑하는 거 너무 억울한 거 아니야? 그러니까 우리 그냥 하자. 만나자 그냥. 우리 그냥 사랑하자 어?


용필

응. 해. 사랑. 사랑해 우리. 삼달아 근데 혹시 우리 아버지가 계속 반대해도 8년 전처럼 나 그렇게 놓으면 안 돼!


삼달

응! 이제 안 놔! 나 이제 절대 절대 안 놓을 거야. 절대! 근데! 아저씨가 끝까지 반대해도 끝까지 아빠도 놓지 말자. 알았지?


사람들이 이별할 때 상대방을 잊기 위해 참 많이 노력하잖아요? 삼달이는 용필이를 잊기 위해서 노력했는데 반대로 용필이는 잊힐까 봐 무서워서 더 못 놨었네요. 저도 삼달이 용필이 같은 상황이었으면 용필이 같은 선택을 했을 것 같습니다. 잊으려고 하는 것보다는 어떻게 해도 안 잊힌다면 그냥 함께 했을 거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