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짤막한 명대사

tving 이재, 곧 죽습니다. "제가 죽였어요.."

by sonohee 2024. 1. 14.
반응형

출처 티빙

이재 모(이재)

엄마..? 이건 아니잖아.. 안돼!! 안돼!! 제발 하지 마!!

 

출처 티빙
출처 티빙
출처 티빙
출처 티빙
출처 티빙

이재

나는 엄마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해 왔다. 하지만 나는 아무것도 알지 못했다. 엄마는 꿈 많은 소녀였다. 꿈 많던 소녀는 여자로 아내로 엄마로 살아갔다. 사랑하는 남자와 두 사람의 사랑으로 태어난 아기까지 영원히 행복할 것 같던 시간은 찰나였다. 나는 알지 못했다. 엄마가 무너지지 못했던 이유가 나였다는 것을... 엄마는 나 대신 아파줄 수가 없어서 가슴이 찢어지게 아팠고 엄마는 나보다 더 깊고 어두운 터널을 지나던 적이 있었다. 하지만 엄마는 주저앉지도 돌아보지도 않고 그저 묵묵히 나아갔다. 나는 그런 엄마를 둔 행복한 사람이었다. 하지만 나는 바보같이 행복해하지 않았다. 죽음은 전염된다. 내가 세상에서 사라지는 동안 나의 죽음은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고스란히 남겨졌다.

반응형

출처 티빙

형사

아드님이 왜 죽었다고 생각하세요?


이재 모

제가 죽였어요. 내 죄가 많아서 좀 더 똑똑한 엄마를 만났더라면 이런 일은 없었을 텐데...

출처 티빙
출처 티빙

이재 모

저기 이거 손주 옷이라도 한 벌 해줘

여자 1

아유, 이재 엄마, 아유 됐어! 됐어~ 아니야. 아니야! 굳이 이걸 주냐? 찝찝하게!

여자 2

그래, 괜한 경사에 초 칠라

여자 3

부정 타니까 그 돈으로 절대 옷 사 입히지 마.

여자 2

나도 내 딸 청첩장은 이재 엄마한테 안 줄 거니까 다들 모르는 척해! 알았지?

출처 티빙
출처 티빙

자식들의 운명은 언제나 그 어미가 만든다.

-나폴레옹-

 


예전에 꼬꼬무에서 한인사회에서 한 엄마가 내가 죽였다고 말한 일로 미국에서 한국 엄마를 살인자로 몰았다는 에피소드를 본 적이 있습니다. 내가 죽였다가 직접적으로 죽였다든 간접적으로 죽였다든 아들이 떠나는데 전혀 관련이 없다고 한들 어머니는 평생 죄인으로 살 것 같아요. 자살은 주위에 5~10명 정도의 트라우마를 남긴다고 합니다. 예전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라는 에피소드를 정리할 때 나왔어요. 서완님이 자살해서 병동 의료진도 힘들어하고 담당 간호사였던 다은은 우울증까지 걸렸죠. 그래서 심리적 부검을 한다고 합니다. 자살은 선택이 아닌 사고입니다. 그러니 자기에게 죄책감, 책임을 돌리지 말고 힘들어하는 사람이 있다면 병원에 같이 손잡고 가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2023.11.26 - [리뷰/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 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7회 "그리고, 우리는 여전히 남겨졌다."#드라마 리뷰#드라마 대사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 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7회 "그리고, 우리는 여전히 남겨졌다."#드라마 리뷰

그리고, 우리는 여전히 남겨졌다. 고윤은 다은에게 고백합니다. 다은은 마침 경찰에게 전화가 왔고 대답을 하지 못했죠. 고윤 아.. 너무 갑작스럽게도 아니고요. 즉흥적으로도 절대 아니에요. 오

healthbook22.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