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짤막한 명대사

KBS 드라마 내 딸 서영이 40회 "내 딸은.. 우재 씨처럼 든든한 오빠 밑에서 막내딸로 외동딸로 철없이 살았으면 좋겠어."

by sonohee 2024. 1. 7.
반응형

내딸서영이
(출처 웨이브)

삼재

부사장님


우재

말씀 낮추십시오.


삼재

내가 왜요?


우재

그건.. 미리 인사 못 드려서 정말 죄송합니다.


삼재

부사장님은 죽고 싶다는 생각을 해 본 적이 있소?


우재

없습니다.


삼재

그럼.. 누구한테 살려달라고 해본 적은 있소? 전에 이 자리에서 내가 그동안 살아왔던 이야기를 듣고 싶다고 부사장님이 했던 적이 있었는데 기억하시나? 나는.. 내 자식들 대학 등록금까지 빼서 도박하다가 애들 애미 수술받는 도중에 죽게 만든 사람이오 내가...
그것도 빚에 쫓겨 도망쳐 제주고까지 도망가서 말이오...
제주에서도 빚이 있었는데 아마 내 딸이 모은 천만 원으로 해결했지? 나는 또 전교에서 일등 하는 고3짜리 내 딸 자퇴시키고 그 손에다가 중국집 철가방을 들게 만들었던 애비요.


[과거 회상]

(출처 웨이브)

우재

오토바이는 왜 그렇게 잘 타는 건데?


서영

고3 때 학교자퇴하고 중국집 배달하려고 배웠어요.

(출처 웨이브)

삼재

그 철가방 들고 배달해 번 돈으로 제 동생 의대 보냅디다.
그전에는 어땠더라..? IMF이후 3년 전까지 동업하다 사기당하고 장사하다가 여러 번 망해먹고 다단계 한다고 사채빚까지 끌어 쓰고 3년 전 어느 여름에는 성인 나이트클럽에서 아줌마들 물관리하는 웨이트 노릇까지 하고 팁 받는 재미에 춤까지 추면서.. 내가 그렇게 눈 뒤집혀 사는 동안에 우리 딸.. 찜질방 가서 살고 학교 등록금 못 내서 쫓겨나고 수학여행 못 가고 그래도 지가 벌어서 대학도 다닙디다. 참 독하지 않소?
그러다 내가 사이사이 사고를 또 치면 이 멍청한 놈이 또 지 대학 등록금 빼서 휴학하고 지 애미랑 내 빚까지 또 갚아주고.. 다른 애들 같았으면 애저녁에 나가떨어졌을 텐데.. 근데.. 그 독한 애가.. 어느 겨울인가? 아니 이제 기억도 안 나지.. 아무튼 어느 겨울날 그동안 지가 모았던 등록금 420만 원을 가지고 와서 사채빚 갚으라면서 나한테 그럽디다. '아버지 살려달라고..'


우재

살려달라고요??


삼재

'이제는 더 이상 힘들다고.. 제발 좀 살려달라고.. 제발 정신 좀 차려달라고..' 그런데도 또 제주까지 따라가서 도박까지 한 사람이오, 내가..
그놈이 나한테서 도망가지 않았으면 벌써 등꼴빨리고 산송장처럼 살았을 거요.. 내가 어쩌다 부사장님 구해줬다고 해서 내가 뭐 경우 바르고 멀쩡한 사람으로 보이시오? 하기야 배부르고 등따시게 자랐으니까.. 그 잣대로만 보겠지.. 내 할 이야기 다했으니까 이제 그만 가보리다. 부사장님한테 뭐 부탁하려고 온 거 아니에요. 나 그럴 자격도 없어요. 하지만 나 때문에 오해는 말아달라는 거요. 어렸을 적에는 나 소주 한잔할 때 이 곰장어에다가 사이다로 술친구까지 해주면서 애교도 참 많았던 아이였소.. 우리 서영이.. 근데 그거 아시나? 부사장님 성격 참 어쩔 수 없게 만드는 거 있어요.

반응형

[과거 회상]

(출처 웨이브)
(출처 웨이브)
(출처 웨이브)

삼재

누구네 집에 입주과외로 들어간다길래 말렸다니 그럽디다. 눈칫밥이라도 배불리 먹고 싶었던 적이 있었다고

[과거 회상 속 서영]

서영

내가 아닌 내 모습을 발견하더라도 어쩔 수 없었다고 이해해 줘요.


서영

전에 물었지? 우재 씨랑 왜 결혼했냐고? 행복해서 결혼했어...


서영

그래도 강우재 당신만 아니었으면.. 버틸 수 있었는데.. 강우재만  아니었으면..


서영

내 딸은.. 우재 씨처럼 든든한 오빠 밑에서 막내딸로 외동딸로 철없이 살았으면 좋겠어...

 

 

일부러 서영에게 상처를 준 우재는 후회의 눈물을 흘립니다.

(출처 웨이브)

 

누구나 본인이 보는 것이 본인이 판단한 것이 맞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근데 상대방의 입장을 알고 사정이 있었다는 걸 알게 되고 이해한다면 본인이 그동안 저지른 행동을 크게 후회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항상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매일 배우고 또 배웁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