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건조기없이 집에서 고구마 말랭이 만들기 #에어프라이어#고구마말랭이

by sonohee 2024. 2. 24.
반응형

고구마가 다이어트 식품인 거 아시죠?

100g 당 143kcal라고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다 생각하고 고구마 말랭이를 참 많이 먹었어요.

고구마 말랭이가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근데.. 칼로리에 놀라고!!(100g당 320kcal.. 맛있으면 0kcal)

양에 비해 참 가격이 많이 비싸죠ㅜㅜ..

제 위를 채우려면 돈이 너무 많이 들 것 같고..

그래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고구마를 준비해 주세요!

저는 고구마를 씻고 껍질을 미리 깎았습니다.

고구마 말랭이
고구마 말랭이

15~20분 정도 삶아줬어요.

고구마 말랭이
고구마 말랭이

 

에어프라이기에 80도 온도로 1시간 20분에서 1시간 30분 정도 돌려줍니다.

고구마 말랭이
고구마 말랭이
고구마 말랭이
고구마 말랭이

 

반응형

짜잔!

완성이 되었어요!

음... 고구마 말랭이라기보다는..

맛있는 조금 쫀득한 군고구마 스틱?? 

근데 저는 이 식감이 더 좋더라고요!!

치아 교정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말랭이보다 씹을 때 더 편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맛있었어요!

고구마 말랭이처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수분을 더 말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고구마 말랭이
고구마 말랭이

 

그럼 주말 잘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