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짤막한 명대사

tvN 철인왕후 4화 "쉽게 죽일 수 있으니까!! 내가 너보다 약하니까!"

by sonohee 2024. 1. 10.
반응형

철인왕후
(출처 넷플릭스)

철종

 

중전은 그날 들어서는 안 되는 말을 들었습니다. 무슨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대답하시오! 무슨 이야기를 들었습니까?

 

철인왕후
(출처 넷플릭스)

소용

 

다른 이유가 있으시다?? 네가 이 여자를 죽이려 한 행동에 대단히 정당하신 이유가 있으시다?? 이 말씀이셔?? 웃기시네!! 내가 뭘 들어서건 네가 여자에 미쳐서건 날 죽이려던 이유는 딱 하나야! 내가 너보다 약하니까. 내가 너보다 센 놈이었으면 그렇게 쉽게 덤비지도 않았어~ 쉽게 죽일 수 있으니까!! 내가 너보다 약하니까!!! 그게 진짜 이유야. 자, 다시 해 봐! 네가 그저 약한 사람을 죽이는 살인마일 뿐이라는 걸 증명해!!

 

철인왕후
(출처 넷플릭스)

철종

 

나는 내가 강자와 싸우는 약자라고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나의 행동, 방법은 모두 정당하다 여겼습니다. 중전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내가 자신을 죽이려 한 사실을... 나는 중전이 죽임을 당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비단 우리의 말을 엿들어서만이 아니라 그들의 횡포를 묵인하고 일조하는 중전이기에 그런 중전을 죽이는 것이 정당하다 여겼습니다. 하지만 그건 비겁한 변명일 뿐입니다. 아직 강한 자들과 맞설 자신이 없기에 가장 약한 중전을 치려 한 겁니다. 약한 자를 상대로 싸운다면 저들과 다를 바가 무엇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